제목 [민주신문] 선호도 높은 ‘서울 역세권’ 상가, 마곡 퀸즈파크13 완판 임박

본문

 

 

 

 

 

 

선호도 높은 ‘서울 역세권’ 상가, 마곡 퀸즈파크13 완판 임박 

 

 

 

 

 

 

44334_42027_432.jpg

 

 

 

 

 

 

최근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가해진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한 여파가 부동산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며 상가 투자 시장도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시장 분위기가 위축되며 수요자들의 투자 움직임이 더욱 보수적으로 바뀌고 있어 되는 곳만 되는 양극화 현상은 지속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지역 및 상품 특징에 따라 높은 청약경쟁률과 단기간 완판을 이어가는 상가가 있는가 하면 낮은 분양률로 준공 이후까지 공실률이 높은 곳도 많다. 이처럼 양극화 현상도 심해지며 옥석 찾기를 위한 노력도 치열하다. 그렇다면 양극화가 심해지는 가운데 상가 투자 시 가장 안정적인 지역과 상품은 어디일까?

 

 

한국감정원이 지난달 발표한 2018 연간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조사 결과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시도별 집합상가 투자수익률은 서울이 7.97%로 가장 높았고, 이어 인천이 7.94%, 경기가 7.93% 부산이 7.39%, 제주가 7.01% 등으로 상위권을 기록했다. 요컨대 상가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서울에서 공급되는 상가를 선택하는 것이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개연성이 크다는 것이다. 특히 서울에서도 역세권에 자리잡은 상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역세권 상가는 일반 상가보다 유동인구가 풍부한데다, 광역수요 확보에도 유리해 안정성과 미래가치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상가 분양시장에서는 ‘서울’에서 분양한 ‘역세권’ 상가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 강동구 고덕지구, 지하철 5호선 고덕역 초역세권에서 분양한 ‘고덕역 대명벨리온’ 상업시설은 총 84실 모집에 평균 12.8대 1, 최고 57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본 계약 시작 단 하루 만에 전 상가 모두 두 계약이 마감된 바 있다.

 

 

이 가운데, ‘서울’과 ‘역세권’을 모두 충족한 상가가 분양 중에 있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문영종합개발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C12-8, 16에 짓는 ‘마곡 퀸즈파크13’이 주인공이다. 마곡 퀸즈파크13은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지며, 주거·행정·쇼핑·문화까지 고려해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상가로, 지상 5층 일부와 지상 10층까지는 오피스로 구성된다. 특히 서울 역세권 단지라는 점 외에도 풍부한 배후수요와 브랜드 가치까지 더해져 투자안정성은 더욱 크다는 평가다.

 

 

상가는 마곡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자리 잡았고, 마곡역 6번 출구를 이용객들이 지나는 자리에 위치해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흡수에 유리하다. 또한 공항대로와 마곡중앙로가 만나는 사거리코너에 위치하고, 상가를 중심으로 3면이 도로로 둘러싸여 가시성도 뛰어나다. 주변으로 약 1만여 세대의 주거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고 LG사이언스파크, 강서구청, 마곡 스타필드강서세무소, 강서구청, 출입국관리소 등 업무밀집지구도 바로 가까이 위치한다. 또한 지난 2월 7일부터 이대서울병원도 본격 진료를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연면적 1만91평형 대지에 지하 6층, 지상 10층, 1014병상 규모로 최첨단시스템을 도입해 건립됐으며, 약 2000명이 넘는 의료진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돼 상가운영의 안정성을 한층 증대시킬 전망이다.

 

 

설계도 우수하다. ‘마곡 퀸즈파크13’은 3면 개방형 상가로 전 상가가 확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또 지하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선큰 광장을 만들어 자연채광이 유입되도록 하였으며, 휴게 데크를 설치해 쾌적성도 증대시켰다. 1층 상가의 경우 입체형 녹지테마로도시맥락을 반영한 오픈스페이스를 제공해 도시와 조화를 이룬 설계가 적용되며, 전 상가의 유기적인 동선흐름을 유도,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 동시에 전체 상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층별로 다채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행사의 진행이 가능한 공간도 꾸며져 쇼핑은 물론 문화의 중심으로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퀸즈파크 브랜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는 ‘마곡 퀸즈파크9’를 시작으로, 마곡 퀸즈파크10, 마곡 퀸즈파크11, 마곡 퀸즈파크12 등 총 4개의 상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마곡 퀸즈파크13은 앞서 공급된 4개의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의 결정판이라고 할 만큼 4개 상가를 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적해 최상의 상품으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실제로 ‘마곡 퀸즈파크13’은 분양 시작과 동시에 앞선 상가에 관심은 있었으나 많은 인기로 인해 분양을 받지 못했던 수요자들이 몰리며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는 중으로, 완판이 임박한 만큼 발 빠른 선점이 필요하다.

 

 

한편 마곡 퀸즈파크13 분양 상담은 강서구 공항대로 271번지 1층 퀸즈파크 분양홍보관에서 가능하다. 

 

 

관련기사

민주신문 - https://bit.ly/2V9fm6L

㈜문영종합개발  대표 : 박문영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986(광명3동 158-189) 솔목타워 10F, 11F
등록번호 : 140-81-11712  온라인 광고대행 : 오픈유어아이즈커뮤니케이션즈
77777799999999933355555
COPYRIGHT (C) 문영종합개발. All Rights Reserved